에어쿨링 리뷰 및 개선사항 제안 게시판 - 이돕 YDOB

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게시판

게시판

게시판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에어쿨링 리뷰 및 개선사항 제안
작성자 장강순 (ip:)
  • 작성일 2021-07-21 10:05:05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76
평점 0점

몇일전에 이돕 에어쿨링 드로즈 3종 세트를 구매했는데, 불편한 점 몇가지 개선 사항 제안합니다.


현재 18년 정도 매일 2시간 정도 산행을 하며 등산용 팬티로 브린제 팬티를 착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브린제 망사식 팬티는 여름에 착용시 소재 자체가 보온용이기 때문에 구조가 아무리 망사식이라해도 시원한 느낌이 부족했습니다. 그래서  하계용 브린제와 같은 망사식 팬티를 찾으며, 흡속 속건 기능 소재에 망사 구조이니 통풍이 잘 될 것 같아 위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소재와 디자인 있어서 

땀을 흡수하는 흡습능력과 속건 기능은 거의 100% 만족스러웠습니다. 


다만 소재가 설명에서 처럼 보온성에 촛점을 맞춘 때문인지 시원한 감은 부족했습니다.


가장 문제는 디자인에 따른 통기성에 있는 것 같습니다. 

망사식 부분의 통기성은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문제는 팬티를 착용했을 때 멋을 위해 망사식 구조가 아닌 부분으로 된 부분

힙 부분!

앞 부분 독수리 날개 부분!

두 부분 모두 활동시 움직임이 가장 많은 부위입니다. 힙 부분은 힙을 당기기 위해 오무러 드는 기능이 강조되어 불편하고, 무엇보다 땀이 나면 달라붙는 느낌을 주어 심지어는 일반 사각 트렁크나 얇은 심리스 드로즈 보다도 불편했습니다.

앞 부분 독수리 날개부분도 앉거나 활동시 가장 움직임이 많은 부분인데 조이며 통기성이 떨어지니 불편했습니다.

아울러 낭심 정가운데로 망사식 구조의 천과 일반 천 구조가 이어지는 선이 가로로 지나기 때문에 움직일 때 쓸리는 듯 꺼칠하니 아주 불편했습니다.


이에 팬티 소재 및 디자인에 대한 개선사항 몇가지 제안합니다. 

팬티의 멋보다는 기능성에 집중한다면, 

차라리 모두 망사식 구조의 천으로 제작하면 

하계 등산/운동용 팬티로 최소 브린제 팬티보다 훨씬 좋은 최고의 기능성을 지닌 운동용 팬티가 될 것 같습니다.

아울러 브린제 팬티 소재는 보온성을 위해 보다 많은 공기층을 형성하게 하기 위해서 망사 조직 천이 각이지고 두터워서 자국이 남기도 하는데 망사 구조를 이룬 귀사의 팬티 소재는 평면에 가까워서 이런 불편한 면이 없을 것 같습니다. 

멋을 위해 망사식 구조가 아닌 천을 사용하기 보다 모두 망사식 구조로 만들며 무늬를 프린트하거나(아래 1, 2 참조) 앞면 중앙 부분 차라리 다른 진한 색으로 포인트를 주는게 나을 것 같습니다. 

다른 하나는 모두 망사식으로 만들고 전면 중앙부위만 커버를 덧붙이는 방식인데, 동계용으로는 좋지만 하계용으로는 통풍의 기능성을 저하시키는 디자인 같습니다. 


소재면에 있어서 

에어쿨링 드로즈에 사용된 소재는 확실히 흡습 속건이나 보온 기능이 있어서 동계용으로 좋을 것 같습니다. 


코오롱 아쿠아 소재로 만든 아쿠아 드로즈도 한 세트 주문했다가 디자인이 똑 같기에 취소해서 정말 광고 문구처럼 시원한 감이 있고 흡습속건성이 있다면 이 소재를 차라리 하계용 팬티로 제작하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최근 쿨링 타월 구매하며 코오롱 AT100 소재를 써보니, 물에 젖지않아도 피부에 닿을 때 시원하며, 

물에 젖으면 더 쉬원했고 흡습성도 좋았는데, 이 흡습속건 기능에 땀에 젖으면 더 시원한 코오롱 AT100 소재로 통기성을 위해 팬티 모두 망사식 구조로 만든다면 또한 최고의 여름용 운동 팬티가 될 것 같습니다.



아울러 

7부 정도의 겨울 하의 내복류도 제작하는 것 같던데, 모두가 운동할 때 착용하기 위한 것 같았습니다. 

겨울용 내복에 브린제 악틱 내의 개념을 약간 수정해서 제품을 생산하면 어떨까 싶은 생각이 들더군요!

브린제 악틱 내의는 

슈퍼 써모라는 소재로 

망사식 상하의 내복의 안감을 만들고 그 위에 다시 보온소재를 덧붙인 2중 구조입니다. 

즉 가장 안에 입는 내복으로 

망사식 내복을 제작(필요에 따라 하의는 짧은 것, 7부, 9부로 제작) 

그 위에 보온성 내복을 착용하는데, 이를 신축성이 좋은 타이즈 식으로 상하의 제작!

(이때 자전거를 타는 용도로는 상하의 전면부 윈드브레이커 덧붙임)


이렇게 망사식과 타이즈 개념 덧입는 내복 개념으로 제품을 출시한다면, 

망사식만

타이즈식 내복만,

혹은 혹한기 망사식+타이즈식 내복

날씨나 기온에 따라 착용하는 거지요. 


귀사의 제품을 사며 정말 좋은 소재 사용하며, 디자인이 오히려 소재의 장점을 모두 단점으로 바꾸는 것 같아 혹평한 것이 마음에 걸려 몇가지 개선사항 제안했습니다.


귀사가 스포츠 내의나 단품 생산하는 명품 브랜드로 발전하시길 바랍니다.


참조)

그물 팬티(짧은 드로즈)

https://m.smartstore.naver.com/divastore/products/5608050692?NaPm=ct%3Dkrcqugcw%7Cci%3Dfaf2662b9cbdfe8295e19996bac3cfddb7f2e94a%7Ctr%3Dslsl%7Csn%3D969929%7Chk%3D541d73170e54cae10d1ffd01e4678dca24e58060

그물 팬티(긴 드로즈)

https://m.smartstore.naver.com/divastore/products/4923694166

브린제 삼각팬티

https://www.brynje.no/super-thermo-hipster-w-windcover-in-front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장바구니 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