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등산용 최고의 기능성 지닌 두건 모자 제작 제안합니다 게시판 - 이돕 YDOB

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게시판

게시판

게시판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여름 등산용 최고의 기능성 지닌 두건 모자 제작 제안합니다
작성자 장강순 (ip:)
  • 작성일 2021-07-21 11:28:55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578
평점 0점

18년 정도 매일 2시간씩 등산하며, 

여름에는 지금까지 모자 챙이 딱딱하고 고정된 일반적인 모자가 불편해서 버프란 브랜드의 버프에 챙이 달린 바이저 버프만을 착용해왔습니다. 바이저 버프 4장 가지고 사용하다 10년 정도 지나 바이저 버프 3장을 구매했는데, 신제품으로 바뀌며  챙이 좁아져서 얼굴형이 넓은 한국사람에게는 마치 챙이 머리 좌우는 휑하니 이상한 부자연스런 형태가 되더군요. 아울러 최근에는 헤드밴드에 챙이 달린 제품만 생산하더군요.

그래서 바이저 버프와 비슷한 제품을 찾다가 차스키 오리지널이란 두건 모자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여름 등산하며 가장 큰 문제는 머리에서 흐르는 땀이 더해져 얼굴로 흘러내리는 땀이 가장 큰 골치거리인데, 이 문제를 해결하여준 모자가 바로 차스키 오리지널이란 두건 모자였습니다.


모자 구조는 챙에 상하 기능성 소재 손수건같은 천 두겹이 마름모 형태로 달려있습니다. 

착용방법은 

아래 있는 안감 천을 2cm 정도 너비로 모자 챙이 있는 곳까지 접어서 모자 쓰듯이 착용하고 머리 뒤쪽에 끈 모양으로 접은 안감 천을 묶어서 모자형태로 고정시킵니다.

다음 자신이 편안한대로 위에 있는 천을 

머리 뒷부분 안감 묶은 안쪽으로 집어 넣으면 두건 형태가 됩니다.

다음 머리 뒷부분 통풍을 위해 이 위에 있는 천을 안감 묶은 바깥쪽으로 빼면 머리 뒷부분이 개방되어 시원해 집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이 천을 반만 접으면 머리 뒷부분과 정수리 부분 개방된 모자 형태가 됩니다.

또한 이 위에 있는 천을 감아서 챙 부분으로 넣으면 챙이 있는 헤드밴드 모자가 됩니다. 


차스키 오리지널이 여름 모자로서 최고인 장점은 

기능성 소재 손수건 한장 정도가 이마와 머리 둘레 여러겹으로 2센티 정도 두르고 있어 흘러내리는 땀을 흡수하고, 위에 다른 한 겹 또한 땀을 흡수하는 기능을 하기 때문에, 한여름 2시간 정도는 머리에서 얼굴로 흘러내리는 땀은 커버할 수 있다는데 있습니다. 

버프 브랜드의 바이저 버프와 비교해서 바이저 버프는 한가지 사이즈로 머리 둘레가 59이상 되면 아무리 신축성이 좋더라도 머리에 딱 달라붙어서 땀은 잘 흡수하는 장점은 있지만 착용감이 불편한데, 차스키 오리지널은 접은 안감 묶으며  느슨한 정도를 조절할 수 있어 이러한 불편함이 없습니다. 소재가 버프에 비해 속건성이 떨어지지만 땀을 흡수하는 성능이 이를 커버하고도 남습니다. 여름 등산시 얼굴로 흘러내리는 땀이 최고의 고역이라면 두건 형태 차스키 오리지널이 최고의 모자인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착용했던 구조나 형태에 있어서는 최고의 여름 등산용 모자이지만, 몇가지 사항 개선하면 어떤 등산 모자보다 편안하고 기능성 최고인 여름 등산 모자가 될 것 같습니다. 


첫째, 상하 두겹의 천의 크기를 기존의 크기보다 상하 좌우 너비 최소 5cm이상 크게 하여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머리 둘레 60cn이상인 사람은 안감 접은 후 머리 뒤에 묶는데 약간 짧습니다.

무엇보다 약간만 더 넓고 길게 하면 머리 전부는 물론 목 부분까지 햇빛으로부터 가릴 수 있고, 넓고 길어진 만큼 그만큼 더 땀을 흡수하는 기능이 향상되기 때문입니다. 


둘째, 모자 챙이 땀을 흡수하면 무거워집니다. 버프 브랜드 Pack Run Cap의 챙과 같이 두께가 얇고 수분을 머금지 않으며 부드럽게 뒤로 접히지만 바람에 영향을 받지 않는 재질로 바꾸면 기능성이 한층 업그레이드 될 것 같습니다. 혹 오니지 모자 챙을 참고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셋째, 현재의 제품과 같이 땀의 흡수성에 촛점을 두어 상하의 두겹의 천을 사용하는 것도 좋지만, 소재가 면 비슷하고 습건성 기능이 떨어지는 소재라 땀이 묻으면 무거워집니다. 상하위 두겹 가운데 겉감 머리 중앙 부분 덮는 부분으로 챙 너비 폭에 뒷머리 부분 길이 25cm직사각형은 통기성 소재로(이 부분을 다른 소재로 사용하면 동시에 두건 형태를  모자의 형태로 개선 유지해주며) 나머지 부분은 모두 땀을 잘 흡수하는 소재로 개선한다면 여름 최고의 등산용 두건 모자가 될 것 같습니다.



겉감 챙너비 중앙 폭 × 길이 25cm 소재는 

오니지 폴딩캡 모자 소재


기타 겉감과 안감 소재 

예를 들어 코오롱AT100(타공이나 메쉬 구조)


챙은 버프 Pack Run Cap, Pack Trek Cap 소재에 챙 폭은 겉고 길이는 약간 길게!


(버프는 "알팩몰", 차스키는 "아웃도어파크" 검색해 보세요.)

(현재 차스키 오리지널 모사품으로 Day time이란 곳에서 천의 폭과 갈이 2cm 확대 면을 사용한 두건 모자 출시하고 있습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장바구니 0

맨위로